본문 바로가기

그날의 건강팁

대장암 초기증상 알아보고 예방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모든 암이 위엄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위험하면서 많이 걸리는 대장암

다양한 대장암 초기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리 건강해도 암이 걸릴 수 있으니 꾸준한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초기에 잡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2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3
대장암 초기증상-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증상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다른 질병과도 비슷하여도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말하지만 꾸준한 건강검진 말고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지금 소개해드리는 것은 대장암 환자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대장암 초기증상들입니다.

1. 소화불량

가장 첫 번째로 생각할 수 있는 대장암 초기증상 체크로 소화불량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밥을 먹지 않아도 복부가 팽창하고 쉽게 피곤하고 복통에 통증이 있는 듯한 증상 이렇다면 대장암 초기증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2. 방귀(냄새가 심한)

1번의 대장암 초기증상과 비슷하지만 이번에는 방귀 냄새의 심한 정도입니다.
장내 세균이 번식하고 변화되면서 방귀로 나와 냄새가 평소보다 남들보다 심각하게 안 좋은 것이 대장암 초기증상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바쁜 생활을 하다 보면 빨리 먹는 습과도 생기고 그것이 대장으로 쌓이며 자주 방귀를 끼고 그렇게 대장암이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죠.

3. 복통과 팽창

대장암 초기증상들에 대부분의 경우는 복부에 관련이 있겠죠?
아무래도 이번에도 3번 복통과 팽창인데 빠른 식습관이나 생활을 하다 보면 빨리 음식을 먹다 보면 대장에 계속 쌓일뿐더러 장기에 종양이 생겨 장까지 못 가다 보니 복부의 팽창이 일어나는 것이며 이에 복통까지 오는 것입니다.
복통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식나이 짧다면 이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대장암 초기증상을 단순히 복통만으로 찾아내기는 힘들지만 기간이 짧고 반복적이라면 대장암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쉽게 피로해짐

위에 대장암 초기증상들을 모두 종합해보면 한상 신경 쓰이고 고통받다 보니 쉽게 피로해집니다.
배변활동을 포함한 모든 것이 신경이 쓰이다 보니 밤에는 물론 낮에도 쉽게 피로감을 느껴집니다.
어찌 보면 대장암 초기증상들로 인해 생기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변비와 혈변

이번에 또한 위에 언급한 대장암 초기증상들과 비슷한 증상이지만 이번에는 변비입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은 말 그대로 대장에 암이 생긴 거다 보니 배변에 대해서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대장암 초기증상을 좀 더 강하게 본다면 혈변입니다.
변비도 문제이지만 혈변을 본다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질이나 변비로 인한 혈변은 색이 붉다고 볼 수 있지만 대장의 장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의(대장암 초기증상처럼) 변의 색깔은 어두운 색의 붉은색(검붉은)입니다.
대장에 즉 장기에 출혈이 생기며 이는 암세포가 점점 증식하는 것으로 생각하여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6. 빈혈

대장암 초기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 6번째 증상으로는 빈혈입니다.
대장암의 특별한 악영향으로는 적혈구 안에 헤모글로빈이 있는데 이것을 적게 만들게 하여 산소의 공급을 저하시킵니다. 이에 따라 무력감과 피로감은 더하며 빈혈까지 올 수 있는 대장암 초기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ㄹ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66대장암-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87
대장암 초기증상-연상이미지-픽스베이출처